My first Magazine MAXIM_2017_05_new | Page 30

London

고든스 와인 바

Gordon’ s W ine Bar

What? 중저가의 품질 좋은 와인을 취급하는 대중적인 와인 바. Where? 47 Villiers St, London WC2N 6NE
Why? 본래 와인 저장고로 사용했던 지하실을 와인바로 개조해 동굴 속 같은 분위기가 인상 깊다.
Haney’ s Tip 분위기와 와인 모두 좋았던 Gordon’ s Wine Bar. 한 가지 흠이 있다면, 실내가 너무 어둡고 천정이 낮아서 넘어지거나 머리를 부딪힐 위험이 크다는 점? 와인기운에 취해서 너무 풀어지지 말고 조심스럽게 움직이도록 해. 안 그럼 나처럼 머리에 혹이 날 수도 있다고!
런던에서 유학 중인 친구의 추천을 받아 방문한‘ Gordon’ s Wine Bar’. 요즘 한창 인기 많은 런던의 핫 플레이스란다. 동굴 같은 신비한 분위기가 있는 인테리어에 은은한 음악까지 흐르니 이만한 행복이 또 있을까? 남자 친구는 이런 자리가 영 어색한지 자꾸 주변을 두리번거린다. 하긴 맨날 남자끼리 소주만 부어라 마셔라 하는 술자리만 다녔으니 그럴 만도 하지. 조심스럽게 메뉴판을 쳐다보는 걸 보니 가격을 걱정하는 눈치인데... 이봐요, 이 와인바의 장점이 좋은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는 건데 뭘 모르시네. 오늘은 이 누나가 쏠 테니 걱정 말고 메뉴판 대신 나만 바라봐!
파운더스 암스

F ounder ' s Arms

What? 영국을 대표하는 음식 피시 앤 칩스를 맛볼 수 있는 대중적인 펍. Where? 52 Hopton St, London SE1 9JH
일하라고 런던 보냈더니...
Why? 템스 강과 세인트 폴 대성당이 보이는 멋진 경관이 일품.
아침부터 돌아다닌 덕에 배고프다 칭얼대는 남자 친구를 데리고 간‘ Founder’ s Arms’. 영국의 대표 음식 피시 앤 칩스는 물론이고 시원한 맥주와 커피도 즐길 수 있는 곳이지. 창밖으로 보이는 템스 강과 세인트 폴 대성당의 그림 같은 풍광이 자랑인 곳인데... 자기, 먹지만 말고 주변 풍경과 노을이 지는 예쁜 하늘을 좀 보면 안 될까? 여자는 뭘 먹는지 만큼이나 어디서 먹는지를 중요하게 여기는 존재라고!
Haney’ s Tip
Founder’ s Arms 옆 템스 강변에는 맥주나 커피를 들고 서서 이야기 나누는 사람이 굉장히 많아. 우리나라는 서서 먹고 마시는 문화에 익숙하지 않지만, 영국에선 아주 자연스러운 모습이거든. 그러니 테이블 자리 날 때까지 마냥 기다리지 말고 간단한 음료 정도는 서서 즐겨보는 게 어떨까?
LAYOUT 구자영 COOPERATION Gordon’ s Wine Bar( gordonswinebar. com) Huntsman & Sons( huntsmansavilerow. com) Speedy’ s Sandwich Bar & Cafe(+ 44-20-7383-3485) 1A St. James’ s( 1astjames. com)
2 8 maxim May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