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하마르카
카하마르카
카하마르카는 페루의 북부 고원지대로 안데스 산으로 사방이 둘러쌓인 분지입니다. 오랜 세월 식민지 상태로 지내온 정치적 상황에 의해 도시 구성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비옥한 토지 덕에 농업 및 목축업이 발달, 요구르트와 치즈 생산도 활발하며 한때 안데스 산악의 금광 개발로 인해 외부인들의 발길이 빈번했던 곳입니다. 주위가 빼곡히 계곡으로 둘러 쌓인 지역적 특성으로 아직은 개발이 서서히 진행되고 있지만, 미래의 관광산업 개발이 예상되는 미지의 도시입니다.
페루 아마존 강 줄기에있는 카하마르카에서 목회하고 계시는 라파엘 구에바라 목사님의 작은 교회를 찾았습니다. 교회 건물은 아주 작고 초라한 2 층짜리 였습니다. 이층은 목사님과 가족들이 거주하는 사택으로 사용되고 있었으며 아래층은 예배도 드리고 주일학교 교실로도 사용되고 있었습니 다. 벽에 천을 달아 공간을 나누고 그 곳에 꽉 차게 책상과 걸상이 놓이면 교실로, 그리고 말씀 공부가 끝나 책, 걸상을 치우면 예배 당이 되는 열악한 상황이었습니다.
교회를 찾았을 때, 11-12 살 어린 아이들이 그들보다 조금 더 큰 언 니, 형들로 부터 성경 말씀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성경 책도 없어 교회에 비치된 성경책을 돌려 가며 읽고 배우는 말씀이 지만, 한 구절도 놓치지 않으려는 그들의 열기로 교실 안은 뜨겁 기만 했습니다.
2016 년 단기 선교팀은 이끼또스와 카하마르카에서 만나게 될 어 린이들과 함께 여름 성경학교도 하고 또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도 전해줄 계획입니다. 2016 년 단기 선교팀을 위해, 그리고 새 사역지로 열리게 될 아마 존강가 빈민촌의 어린 심령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지 않으시 겠습니까? www. coj. org 11